Taejon Christian International School

미션 & 비전



2017-2018학년도 새롭게 개정 된 TCIS 미션 & 비전

TCIS는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우수한 교육은 제공하기 위해 학교의 미션 선언문을 개정하고 정의하였다. TCIS는 현재의 제공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만족하고 머물러 있지 않고 계속해서 교육 분야의 모범 사례를 구현하고 오늘날 세계에서 준비된 학생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새로운 미션과 비전은 TCIS 전통과 가치를 버리는 것이 아닌 그 가치를 새로운 방법으로 표현한 것이다.




TCIS 교육체계

TCIS 교육 체계는 교육 기관으로서 성공적인 운영 척도를 서술하고 정의한 것 입니다. 학생을 어떻게 교육하고 평가 할 것이지, 그리고 교사진을 위한 투자와 평가의 기준을 정의한 겁니다. TCIS 교육체계를 통해서 TCIS가 어떤 공동체이며 추구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TCIS 미션




TCIS Mission Statement

TCIS strives to cultivate internationally minded learners who lead in purposeful change.


TCIS는 의미 있는 변화를 주도하는 국제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학습자들을 양성합니다.


School Motto

Learn • Love • Lead





학습에 대한 정의

학습이란 진리를 찾는 과정에서 자기 자신을 개발하고 성장하는 것입니다.


학습 원리

  1. 생각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것
    학습자들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학습한 내용을 실제 상황에 적용하여 이해를 높입니다:
    • 연구와 생각하는 기술을 개발합니다
    • 개념과 아이디어를 탐구합니다
    • 복잡한 문제와 이슈들을 풀어나갑니다
    • 자신의 배움과 경험을 깊이 되돌아보며 검토합니다.
  2. 미래 지향적
    학습자들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협력하고 소통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 창의적인 방법으로 그리고 자신감을 가지고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합니다
    • 정보를 평가합니다
    • 상호의존의 필요성을 인식합니다
    • 다른 관점을 이해하고 공감합니다
    • 경험적 학습과 봉사활동에 참여합니다
  3. 성품
    학습자들은 현재와 미래의 자기 모습을 형성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성품을 개발합니다:
    • 진정성과 공평성그리고 정의로움으로 행하고 타인의 존엄과 권리를 존중합니다
    • 자신의 행동과 그에 따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 존중과 배려가 있는 문화를 조성합니다
    • 어려움 또는 실패에도 끈기와 인내를 개발합니다
    • 긍휼의 마음으로 타인을 섬깁니다.
  4. 전인적인 사람
    학습자들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온전하고 균형 있는 삶을 추구합니다:
    • 지식적으로 성숙
    • 하나님을 찾고 자신의 신앙을 탐구하며 영적으로 성장
    • 정서적 건강을 돌봄
    • 신체적 건강을 유지
    • 사회적 관계 형성
    • 자원을 소중히 관리.



TCIS graduates are the mission of TCIS




리더십에 대한 정의

리더십이란 변화를 구상하고 원칙 있는 노력을 할 수 있도록 선두자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리더는 공동체가 진정성과 섬김의 태도를 가지고 의미 있는 변화를 위해 전략적으로 행동하도록 격려합니다.


리더십 원칙

  1. 생각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것
    리더는 이해와 지식을 가지고 공동체의 의미 있는 변화를 위해 행동으로 옮깁니다.
    • 리더는 지속적으로 자신의 역량을 키워서 비전을 창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리더는 수동적이지 않 고 자발적으로 행동하여 자신과 타인에게 동기를 부여합니다.
    • 리더는 변화가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과정이라는 것 을 이해합니다.
  2. 미래 지향적
    리더는 다양성을 가치 있게 여기고 비전을 향한 열정적인 시너지를 만듭니다.
    • 리더는 여러 방식과 포럼을 통해 아이디어들을 전달 합니다.
    • 리더는 경청하고 협력합니다.
    • 리더는 다른 리더를 성장시킵니다.
  3. 성품
    리더는 타인 중심으로 생각하고, 용기, 솔직함, 그리고 인내를 선보입니다.
    • 리더는 타인을 옹호함으로 인지도, 공감 능력, 그리고 이해심을 높입니다.
    • 리더는 자신 이 속한 공동체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옵니다.
    • 리더는 사람과 환경을 섬깁니다. (그리스도를 닮은 행동)
  4. 전인적인 사람
    리더는 상황에 따라 생산적이고 지속 가능한 변화를 위해 다른 스타일의 리더십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지 합니다.
    • 리더는 공동체의 항상 변하는 필요에 따라 리더십 스타 일을 조정합니다.
    • 리더는 평생 학습자입니다.
    • 리더는 자시 자신과 타인에서 그리스도를 닮은 행실을 기 대합니다.


IB학습자 특성

IB 세계 학교로써 성공적으로 교육받은 학생들의 특성을 정의한 IB 학습자특성을 따른다:

탐구하는 자세

세상에 대해 호기심이 많습니다. 스스로 탐구하며, 새로운 것을 배우고 발견하기를 좋아하여 평생 동안 배움의 자세를 지켜 갑니다.

지식이 많은 사람

지역 사회와 글로벌 사회의 문제들에 대해 깊게 탐구합니다.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새로운 상황에 적용합니다.

생각하는 사람

비판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복잡한 문제를 분석하고 책임있는 행동을 취합니다. 합리적이고 윤리적인 결정을 내리기위해 노력합니다.

원칙을 존중하는 사람

공정성과 정의를 바탕으로 모든 사람의 존엄성과 권리를 존중하며 신의있고 정직한 행동을 합니다. 행동과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도전하는 정신

생각하고 의지적으로 불확실성에 접근하고 때론 독립적으로, 때론 협력하여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전략을 수행합니다. 도전과 변화에 대해 여러방법을 모색하고 유연적으로 대합니다.

원활한 의사 소통

여러 언어와 방법을 통해 자신있고 창조적으로 자신을 표현합니다. 다른 의견과 관점을 주의 깊게 경청하면서 효과적으로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포용력 있는 사고

속한 문화와 역사를 비판적으로 존중하고 다른 가치와 전통도 존중해야합니다. 다양한 관점을 추구하고 평가하며, 그 경험을 통해 성장하기를 원합니다.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

공감하고, 연민 및 존경심을 나타냅니다. 봉사 책임감을 느끼고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삶과 세상에 긍정적 인 변화 만들어 나가기 위해 행동합니다.

균형 잡힌 사고

자신과 다른 사람의 건강한 삶을 위해 지적, 육체적, 감정적으로 균형 유지의 중요성을 알고 있습니다. 나 자신과 다른 사람들 그리고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이 상호 의존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려 깊은 사람

신중하게 세상과 우리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깊이 통찰합니다. 학습 및 개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장점과 약점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Powered by Final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