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ejon Christian International School

중.고등과정 (6-10)


Science expiriment photo



MYP란 무엇인가?

IB MYP(중.고등과정, 6학년 ~ 10학년)는 만 11세부터 만 16세까지 학생들에게 학습적 도전과 삶의 기술의 틀을 제공합니다. 5년제 프로그램은 전통적인 학교 과목을 포용 하면서도 초월하는 교육적 접근을 제공합니다.

이 시기의 학생들은 인성적, 지적 성장의 중요한 시기입니다. 교육프로그램은 훈육, 기술, 높은 기준뿐만 아니라 창의성과 유연성을 학생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IB는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MYP를 개발하였지만, 또한 학생 자신이 지역적, 세계적 공동체의 중요한 일원으로서 자신의 삶을 이끌 수 있는 개인의 가치 체계를 발전시키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TCIS의 MYP

학생은 지속적으로 교실 안팎에서 자신이 행동함에 있어 원칙에 입각한 결정을 하며 책임감을 가지기를 권면 받습니다. 학문적으로 각 과목의 내용을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학습한 내용과 기술들을 실생활에 적용함에 있어 비판적으로 사고하는 것을 도전 받게 됩니다. MYP는 각 학생이 더욱 더 배려하고, 용기 있고, 원칙을 지키고, 성찰하고, 지식을 함양하고, 생각하고, 마음을 열고, 탐구함으로써 IB 학습자 개요의 모든 속성을 가지게 되기를 희망합니다.학생들은 매일 수업과 특별활동을 통해 이러한 다양한 자질을 성장시킬 기회를 경험하고 Service as Action 이라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MYP 기본 개념

  • 지적 인식 – 오늘날의 학생은 자신의 문화뿐만 아니라 타문화와도 연관되어야 합니다. 이점은 국제학교 환경에서 특히 요구되며 TCIS의 학습 프로그램과 교과과정 프로그램 안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 전인교육 – 모든 지식은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었고 교육은 전인적 인격을 형성시키는 것입니다. MYP 프로그램은 전통적인 중등 학교 학문에 대한 철저한 교육을 제공하고 더불어 이러한 상호 연관성을 강조합니다.
  • 의사소통 – 학생들은 개방적이고 효과적인 의사 소통에 참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해야합니다. 말과 글쓰기에 국한 된 것이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의사 소통을 포함한 것입니다.

MYP과정 모형은 8개의 과목군과 함께 개념과 세계적 맥락을 포함합니다. MYP의 두 측면은 모든 과목군, 과목들 간의 학습, 개인 과제에서 학생 학습을 지도하고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MYP program logo



과목그룹 및 목표

예술

6학년부터 8학년을 위한 MYP 아트는 3년의 교육과정을 요구합니다. 학생들은 각 학년도에 3개의 과목군(음악, 드라마, 시각예술) 중 2개의 과목을 수학하게 됩니다. 9학년부터 10학년의 학생은 9학년에는 3개의 과목군(음악, 드라마, 시각예술) 중 2개의 과목을 선택하여 학기당 1과목씩 좀 더 집중적으로 수학하고 10학년에는 1과목을 선택합니다.

MPY 아트 학생은 시각 예술과 공연예술 수업에서 성장 일지에 자신의 예술적 노력들을 되돌아보고, 연결하고, 기록합니다. MYP 아트 교사는 MPY의 기대치에 맞는지, 학생의 기량이 적정 수준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New South Wales (뉴싸우스웨일즈)기준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Head of Department profile picHead of Department
Alisa Sanabria
sanabriaal@tcis.or.kr

디자인

MYP 디자인은 학생들이 매일의 삶과 사회에서 기술의 역할을 인식할 수 있고 실제 삶에서의 도전들에 비판적이고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능숙한 문제 해결자가 되도록 방법과 맥락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학생들은 기술적 생산물 또는 해결책의 창조를 통해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기를 기대 받습니다. 학생들은 문제들을 조사하고 생산물/해결책을 설계, 창조, 평가하는 틀로서 기술 설계 싸이클을 이용합니다.

MYP 디자인 교사는 프로그램 과정에서 기술의 적정 수준에서 지도가 되었는지를 입증하기 위해 British National Curriculum (브리티시 내셔널 커리큘럼)기준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Head of Department profile pic

Head of Department
Jonathan Hayhoe
hayhoej@tcis.or.kr

개인과 사회(인문학)

MYP 인문학 목적은 학생들이 자신을 둘러싼 세계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것을 돕는 것입니다. 인문학의 주안점은 학생들이 역사, 사회, 종교, 기술, 다양한 문명의 문화적 관점을 조사하고 과거의 선택들이 현재 우리에게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알아봅니다. 학생들은 주요 자료 및 2차 자료들을 조사하는 것뿐만 아니라 독립적 조사를 완성하여 과제들을 수행합니다. 각 단원을 통해 계속적으로 도전을 받고 현재와 역사적 사건들에 관해 그들의 지식을 비판적으로 조사하게 됩니다.

MYP 인문학 교사는 각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에게 적정한 기술이 전달되었는지를 입증하기 위해 AERO 기준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Head of Department profile picCo-Head of Department
Michael Kosh
koshm@tcis.or.kr

Head of Department profile picCo-Head of Department
Ewan Hunt
hunte@tcis.or.kr

언어 습득

MYP 언어습득의 목적은 학생들이 균형 잡힌 2개 국어 사용자로의 장기목표를 가지고 자신의 모국어 외에 현대 언어(영어)의 능숙함을 습득하는 것을 장려하는 것입니다. 이 코스에 수강하는 학생들은 학교 밖에서의 다른 도움 없이 제 2 언어를 학습하여 기대된 능숙도 수준을 보여 주게 됩니다. 이 코스는 읽고, 쓰고, 다양한 문학적, 정보적 글을 해석하는 학생의 기량을 넓히고 사용하는 읽기, 듣기, 쓰기, 말하기 부분에서 지침을 제공합니다.

MYP 언어습득 교사는 프로그램을 통해 적정한 수준에서 지도가 되었는지를 확증하기 위해 World-Class Instructional Design and Assessment (WIDA),(영어습득)기준과 California World Language (중국어와 스페인어)기준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Head of Department profile picCo-Head of Department
Christie Gordon
gordonch@tcis.or.kr

Head of Department profile pic

Co-Head of Department
Vicki Liang
liangv@tcis.or.kr

언어와 문학

MYP 언어와 문학의 목적은 분석적 사고를 함양하여 문학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학생은 보고, 듣고, 말하고, 읽고, 쓰고, 발표를 통해 언어, 문학, 비문학 장르를 접하게 됩니다. 학생들은 이러한 글들의 기원, 구조, 의미, 의의를 확인하고, 탐구하고, 반응하고, 되돌아봅니다. 평생 독서에 대한 사랑을 육성하기 위해 학생들은 다양한 연령 및 역량 별로 적절한 책을 선택하여 독립적으로 읽기를 도전 받게 됩니다.

MYP 언어와 문학교사는 프로그램을 통해 알맞은 수준에서 지도가 되었는지를 확증하기 위해 Common Core 기준을 사용합니다.

Head of Department profile picHead of Department
Peter Shim
shimp@tcis.or.kr

수학

TCIS 수학의 목적은 수학의 다른 부분을 깊이 탐구해보는 것과 수학을 실제 세계에 적용하는 것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6학년에서 10학년 전 학생들은 미제의 문제 해결과 비판적인 사고로 그들의 지식과 이해를 확장하는 것을 도전 받게 됩니다. 이는 실제 세계에서 수학적 개념을 인식하고 활용하는 것, 기하학적 개념을 검토하고, 자신의 논쟁을 논리적으로 설명하기 위한 가설을 뒷받침하는 명분과 이유들을 개발하는 것, 과거의 학습한 수학적 기술을 확장하는 것뿐만 아니라 IB DP 과정을 준비하는데 필수적인 기량의 지침을 제공하는 것 외에 여러 다양한 방법들에서 나타납니다.

Geogebra, Scientific and Graphing Calculators 와 같은 기술적 도구와 다른 온라인 자료들은 각 코스에 알맞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은 조사, 학술잡지, 퀴즈, 시험, 종합 과제를 포함한 다양한 방법들을 통해 평가 받게 됩니다.

MYP 수학교사들은 프로그램에서 적정 수준의 지도가 되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Next Generation Sunshine State Mathematics 기준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Head of Department profile picCo-head of Department
Jung Hye Choi
choiju@tcis.or.kr

Head of Department profile picCo-head of Department
Gail Smith
smithg@tcis.or.kr

체육과 보건교육

MYP 체육과 보건교육(PHE)은 다양한 배경의 학생들에게 신체적 활동과 건강한 삶을 영위를 위해 평생적 기술과 지식을 성장시키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다면적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팀, 개인, 창의적인 단원을 통해 학생들은 중간 매개체로서 그들의 신체를 사용하여 비판적이고 창의적으로 사고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학생들은 공동작업, 자기 관리, 의사소통, 조사, 성찰과 같은 학습 기량을 발전시키게 됩니다. 학생들은 평가 수행, 시각 자료 분석, 시험, 과제, 개인적 사고, 구술 발표를 통한 IB MYP PHE 목표와 기준을 사용하여 평가 받게 됩니다.

TCIS 체육과 보건 교육은 프로그램의 모든 측면에서 지속적인 확인을 위해 Australian Curriculum 기준에 의해 조정되었습니다.

Head of Department profile picHead of Department
Evan Godsiff
godsiffe@tcis.or.kr

과학

TCIS 과학의 목적은 실제 삶과의 연결을 위해 독립적이고 비판적인 사고 기술을 함양하는 것입니다. 지식체계를 발전시키고, 실험실 경험에 참여하고, 성공적인 과학자들의 연구와 분석적인 기술을 습득하기 위한 과학 연구의 영향을 탐구하기 위해 학생들은 선택된 일련의 물질을 조사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강조하고 있는 점들은 실제 활동들, 데이터 분석, 문제 해결, 실험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제시하는 것을 포함하는 의사소통의 기술, 개인 작업과 협동 작업을 통해 얻어진 결과를 분석하고 평가하는 것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들을 포함합니다. 과학, 기술, 사회의 본성들은 모두 연결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은 탐구 기반 프로젝트, 실험실 작업, 단원 테스트, 필기시험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평가 받게 됩니다.

MYP 과학 교사들은 전 프로그램을 통해 적정의 수준에서 지도가 되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Next Generation Science 기준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Head of Department profile picHead of Department
Keane Nacional
nacionalk@tcis.or.kr


성경공부

MYP 프로그램에 포함되지는 않지만, TCIS 성경 시간의 목적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진실을 발견하기 위한 탐구를 하는 것입니다. 성경교과부는 탐구 과정 길잡이를 위해 MYP 틀을 사용합니다. 6학년부터 10학년까지 범의와 계열은 성경의 대칭을 보여주기 위해 디자인 되었고, 학생들이 신구약에 나타난 하나님의 구원 계획을 이해하는 것을 돕고 있습니다. 성경교과부는 알맞은 탐구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미 성경을 알고 있는 학생들은 더 위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으며, 동시에 성경을 잘 알지 못하는 학생들은 기독교에 대한 기본 지식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Head of Department profile picSpiritual Formation Coordinator
Benjamin Kask
kaskb@tcis.or.kr


IB Diploma Coordinator profile pic

Jordan Williams
MYP Coordinator
williamsj@tci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