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ejon Christian International School

탐구 모형


Elementary girls smiling

탐구를 통한 학습에 전념

탐구는 학생들이 학습에 활동적으로 참여하고 책임을 가지게 하기 때문에 PYP교육의 기본적인 접근 요소가 됩니다. 탐구는 세계에 대한 각 학생의 이해를 자신에게 맞는 방법과 속도로 발전하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PYP의 의도는 학생들이 사전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경험을 통해 의욕을 자극하고 반영 할 시간과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주변 세계의 의미를 구축하려는 학생들의 노력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구성주의자 철학적 접근은 학생의 사고 발전과 사회적 및 자연적 세계의 학생들의 이해를 존중합니다. 이는 세상이 돌아가는 방식에 대한 학생들의 모형을 수정하고 개선하는 것을 지속적으로 자극합니다. 따라서 교사에 의해 설계된 문서화된 커리큘럼은 학생의 과거 지식의 다양성을 인식하는 여러 학습 경험을 포함하게 됩니다.

탐구는 학생들의 현재 이해도 수준에서 새롭고 더 깊은 이해를 가질 수 있게 하는 학생 또는 교사에 의해 시작된 학습 과정입니다.

학생 탐구의 핵심 설명은 다음의 것들을 포함합니다:

  • 탐색하기, 의문 갖기, 질문하기
  • 가능성을 실험하고 즐기기
  • 과거와 현재의 학습을 연결해보기
  • 어떤 일이 일어날지를 예측하고 목적을 가지고 행동하기
  • 자료를 모으고 결과물을 보고하기
  • 존재하는 생각들을 명확하게 하고 일어난 일들에 대한 인식을 재평가하기
  • 개념의 적용을 통해 이해를 깊게 하기
  • 이론을 창조하고 시험하기
  • 정보를 조사하고 찾아보기
  • 입장을 취하고 지키기
  •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 해결하기.


PYP가 분명하게 기대하고 있는 것은 성공적인 탐구는 학습과정의 결과로서 학생의 책임감 있는 행동을 이끌게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이러한 행동은 학생의 학습을 넓히거나, 더 많은 사회적 영향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탐구와 행동은 특정 나이에서 그 이후까지 각 연령 안에서 명확하게 차이를 보입니다.


IB Diploma Coordinator profile pic

Jodi Deuth
PYP Coordinator
deuthj@tcis.or.kr